광주

검색
  • 0
닫기

광주지방보훈청, '광복 80주년 정암초와 함께 보훈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0

- +

광주지방보훈청 제공광주지방보훈청 제공광주지방보훈청이 광복 8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보훈 쇼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은 광복 8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6월) 앞두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광주 정암초등학교와 '보훈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조국 광복을 위한 독립운동 △6·25전쟁, 서해수호 등 호국영웅들의 정신 △5·18민주화운동 등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주의 △군인·소방·경찰·교정 등의 공익수호를 위한 희생정신에 관한 내용이다.
 
이날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정암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은 6월 11일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18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광주지방보훈청은 보훈문화 공감을 위해 당선작을 국민이 생활 속에서 보훈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영상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김석기 광주지방보훈청장은 "광복 8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초등학생들이 보훈 문화를 체험하고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함께하는 '모두의 보훈'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