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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 열풍' 속 광주신세계, 러닝화 매출 수직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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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상트 등 스포츠 브랜드 매출 향상
입문자용·전문가용 러닝화 매출 두드러져

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나이키에서 모델이 러닝화 중 가장 인기 제품인 페가수스 41을 들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나이키에서 모델이 러닝화 중 가장 인기 제품인 페가수스 41을 들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달리기를 즐기는 러닝족이 늘어나면서 러닝용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 신관 지하 1층 '데상트'는 러닝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매장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

실제 신발 매출을 분석한 결과 24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해서 14% 가량 상승했다. 신발 매출 중 러닝화가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 전체 신발 매출비중 20%를 차지하던 러닝화는 올해 들어 30%나 늘어 50%를 돌파했다.

이러한 러닝화 판매증가를 이끈 대표 모델은 데상트 에너자이트 슈퍼 V3이다. 러닝 입문자들이 선호하는 에너자이트 슈퍼 V3는 뛰어난 사이드 서포트 기능 덕분에 러닝시 흔들리지 않는 지지력을 보여준다. 전문가용 러닝화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169,000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 단계 높은 러닝화를 찾는 러너들에게는 델타 프로 모델이 적합하다. 대회를 준비하는 러너들의 기록 향상을 위해 카본 플레이트 소재를 활용했다. 가벼운 것은 물론 높은 반발력 덕분에 기록 단축에 도움을 준다. 가격은 279,000원이다.

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리복 매장에서 모델이 리복 플로트직 1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리복 매장에서 모델이 리복 플로트직 1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같은 층에서 만날 수 있는 광주신세계 '리복'에서도 러닝 트렌드의 인기는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 오픈한 광주신세계 리복은 러닝화 3분기 매출이 2분기 대비해서 40% 증가했다.

러닝화 매출을 이끌고 있는 대표 모델로는 리복 플로트 라이드 에너지 6(139,000원)와 플로트직 NO.1(149,000원)이 있다. 러닝 입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들로 리복 플로트 라이드 에너지 6의 경우 시리즈 1부터 6까지 수년동안 연이어 제품이 나올 정도로 러너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광주신세계 나이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러닝화는 페가수스 41 모델이다. 페가수스 41은 40년 넘는 시간 동안 러너들에게 사랑 받아온 페가수스 시리즈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충격 흡수를 도와주는 나이키의 특허 기술인 에어 줌이 들어갔다. 판매가격은 169,000원이다.

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러닝 트렌드 확산으로 신발과 의류 등 관련 용품 매출에 청신호가 들어왔다"며 "러닝 브랜드를 한 곳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광주신세계에 방문하셔서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나이키에서 모델이 러닝화 중 가장 인기 제품인 페가수스 41을 들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 나이키에서 모델이 러닝화 중 가장 인기 제품인 페가수스 41을 들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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