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검색
  • 0
닫기

광주시교육청 종합청렴도 4등급…전남도교육청 2단계↑ 2등급

0

- +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제공광주시교육청의 종합청렴도가 전국 시·도 교육청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8일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종합청렴도 4등급으로 전국 시·도 교육청 최하위를 기록한 광주시교육청은 청렴노력도에서는 한 단계 오른 4등급을 받았지만 청렴체감도에서 한 단계 하락한 4등급을 받았다. 청렴노력도에서 5등급을 받은 강원교육청을 제외하면 두 항목 모두에서 사실상 최하위 등급을 받은 것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해보다 2단계 오르며  종합청렴도 2등급을 기록했다. 종합청렴도에서 1등급을 받은 시·도 교육청은 없어 전국 시·도 교육청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전남교육청은 최근 5년간 종합청렴도 3~4등급에 머물렀다.

전라남도교육청의 경우 청렴노력도에서 지난해와 같은 2등급을 기록했으며 청렴체감도는 1등급 오른 3등급을 기록했다.

청렴체감도 평가는 공공기관의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과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인식 및 경험을 설문조사를 통해 측정하며 청렴노력도는 반부패 추진 실적과 시책효과를 평가한다.
 
한편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는 국민권익위와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에게 공개되며, 공기업‧준정부기관의 경우 기획재정부의 공공 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